본문 바로가기

기도문

2021년 10월 17일 성령강림주일 후 스물한 번째 주일 공동기도문

하늘을 펼치고 땅의 기초를 놓으시며 바다를 휘저어 물결을 일으키시는 전능하신 하나님. 하나님의 크신 은혜와 사랑에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돌립니다. 성령강림 후 스물한 번째 주일 아침에 성령 안에서 영과 진리로 드리는 모든 교회의 예배를 기쁘게 받아 주옵소서.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고 말씀하신 아버지 하나님. 고통과 고난의 긴 터널을 지나는 저희들이 전능하신 하나님을 신뢰하고 의지함으로 모든 어려움을 잘 이기게 하옵소서.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 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고 말씀하신 성자 예수님. 우리에게 주신 기도의 특권과 능력을 가볍게 여기지 않고 어떠한 상황에서든지 기도하고 간구하여 우리와 함께 하시는 하나님을 경험하며 승리하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나라는 먹는 것과 마시는 것이 아니요 의와 평강과 희락을 누리는 것임을 알게 하시는 성령 하나님. 땅에 있는 것, 육신의 것, 유한한 것에 소망을 두지 않고 하늘에 있는 것, 영적인 것, 무한한 것에 소망을 두고 성령 안에서 참된 정의와 평화와 기쁨을 누리는 거룩한 삶을 살게 하옵소서.

지금은 거울로 보는 것같이 희미하나 그때에는 얼굴과 얼굴을 대하여 볼 것이라고 사도 바울을 통해 말씀하신 주님. 오늘도 전 세계 모든 공교회가 드리는 예배를 기쁘게 받으시고 본질에는 일치하고 연대하며 비본질에는 자유롭고 모든 것에 사랑을 베푸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

[성경 말씀 _ 사 51:15,16; 사 41:10; 요 16:24; 롬 14:17; 고전 1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