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도문

2015년 3월 1일 주일 공동기도문

우리의 기도에 응답하시며 세상 끝날까지 언제나 우리와 함께 하시는 참 좋으신 하나님! 하나님의 신실하심과 은혜로우심에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돌립니다. 사순절 둘째 주일 아침에 주님의 몸된 교회에 모여 하나님을 예배하는 저희들의 예배를 받아 주옵소서.


언제나 우리를 의로운 길로 인도하시는 아버지 하나님! 이 백성이 생수의 근원이 되시는 주님을 버린 것과 스스로 생수를 얻기 위하여 웅덩이를 판 죄악에서 떠나 영원한 생명이신 주님 앞에 다시 돌아오게 하옵소서. 하나님만이 천상천하에 유일하신 하나님이심을 다시 고백하게 하시고 인간의 손으로 만든 모든 우상들이 우리를 구원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어떤 평안과 능력도 주지 못하는 허무한 것임을 깨닫게 하여 주옵소서.   








영원히 죽을 수 밖에 없는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 이 땅에 오신 성자 예수님!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얻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을 삶 속에서 날마다 경험하게 하옵소서. 건강한 자에게는 의사가 쓸 데 없고 병든 자에게라야 쓸데 있다고 말씀하시며 의인을 부르러 오신 것이 아니라 죄인을 부르러 오셨다고 말씀하신 예수님께 우리 모두 함께 거짓과 죄악의 옷을 벗고 나아가게 하옵소서.


주님을 믿기로 작정한 이방인들에게 아무런 짐도 지우지 않도록 초대 교회에 역사하신 성령 하나님! 주님은 영이시기 때문에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함이 있음을 믿습니다. 무엇보다 우리의 죄가 우리의 몸과 마음과 영혼을 지배하지 못하게 하옵소서. 우리 자신이 몸의 사욕에 순종하지 않고 우리의 지체를 불의의 무기로 내주지 않으며 언제나 하나님의 영광과 교회의 유익을 위해 거룩하게 사용되는 의의 도구가 되게 하옵소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으로 죄악 사망의 법에서 우리를 해방하신 성삼위

하나님! 하나님의 그 크신 은혜에 사랑에 감사해서 오늘도 전 세계 모든 공교회가 드리는 감사와 찬양을 받아 주옵소서. 지상의 교회들이 서로 대적하지 않고 본질에는 일치와 연대하게 하시며, 비본질에는 너그러운 마음을 갖게 하시고 말씀을 선포하는 주님의 종들에게 새 힘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