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앨범

씽크와이즈 강사 인증서

 

드디어 지난 주에 마인드 맵핑 - 싱크와이즈의 강사 자격을 취득했습니다. 지난 5년여 열심히 씽크와이즈를 사용하면서 이 프로그램이 우리 목회자와 학문을 하는 사람 뿐 아니라 모든 이들에게 정말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동안 씽크와이즈 고수로서 주변의 요청에 의해서 여러차례 강의를 했었는데, 이제 정말 공인강사의 자격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컴퓨터를 사용한 것이 1990년이었습니다. 당시에 컴퓨터는 286AT로 DOS를 사용했었고, 유틸리티로 Norton과 Pctools가 있어고, 워드로 아래한글 1.5를 사용했던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5.25인치 플로피 디스크에 담겨져 있는 프로그램을 20mb의 하드디스크에 인스톨해서 사용했었습니다. 그 전에는 전동타자기를 사용해서 주보도 만들고, 설교 준비와 교회 행정을 했었는데,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얼마나 제 삶에 큰 변화가 생겼는지 모릅니다.

참 신기한 것은 PC통신이라는 것이었습니다. 하이텔과 천리안에 가입해서 서로 정보를 주고 받으며, 필요한 자료들을 다운 받은 것은 여간 신기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자료들을 다운 받아서 5.25인치 플로피 디스켓에 담아 보관하면 평생 쓸 수 있을 것만 같았습니다. 그래서 시간을 내서 수많은 자료들을 다운받아 저장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 중에 지금 남아 있는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아래 한글을 쓰면서 참 유익한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전에는 인쇄소에 맡겨야만 되던 것들을 대부분 아래 한글로 작업해서 프린터로 인쇄만 하면 되니 얼마나 편했는지 모릅니다. 그래서 아래 한글에 관한 책을 사서 공부도 하고 열심히 사용법을 익혀서 이제 왠만한 편집수준에까지 이르른 것 같습니다. 아마 제가 제일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아래 한글인 것 같습니다.

그런다가 한 5년 전쯤에 씽크와이즈라는 프로그램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너무 신기하고 놀라운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당시에 어둠의 경로를 통해서 프로그램을 구해 사용하다가 <씽크와이즈 2009>를 자그마치 27만원인가를 주고 구입했습니다. 한 편으로 돈이 아깝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그래도 평생 사용할 거라고 생각하면서 큰 마음을 먹고 구입을 했습니다. 그리고 금년에 <씽크와아즈 Arena>로 무료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그런데 이 놈이 정말 물건입니다. 머리 속에서만 맴맴 돌기만 하던 생각들을 끄집어 내서 아주 구체적으로 컴퓨터에 옮겨 놓은 아주 기특한 녀석입니다. 창의적 발상을 가능하게 해 줄뿐만 아니라 그러한 발상으로 태어난 문서들을 마우스 한 번만으로 아래 한글이나 MS 워드 그리고 파워포인트, 이미지 등으로 변화시켜 주는 정말 전능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이퍼링크 기능을 이용해서 파일이나 폴더 심지어 인터넷으로 회의한 회의 내용까지 연결해서 한 번의 클릭으로 대상 객체로 이동하여 확인하고 점검할 수 있습니다. 협업기능을 이용해서 어느 곳에 있든지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같은 공간에서 회의를 하는 것처럼 회의를 할 수 있습니다. 일정기능을 통해서 프로젝트의 기획과 진행 과정 그리고 예산을 한 눈에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재 어느 정도 진행이 되었는지도 점검할 수 있습니다. 발표 기능은 파워포인트 문서로 전환하지 않더라도 자체적으로 슬라이드 기능을 사용해서 프리젠테이션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씽크와이즈를 가지고 박사 논문을 썼고, 지금은 책 출판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물론 매주 설교 준비도 씽크와이즈로 하고 있고 일정관리도 씽크와이즈로 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를 켜면 제일 먼저 실행시키는 프로그램이바로 씽크와이즈입니다. 저는 아마 씽크와이즈에 푹 빠져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직도 씽크와이즈를 모르는 분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이 씽크와이즈를 추천하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그분들에게 더 쉽고 빠르고 효율적으로 씽크와이즈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돕고 싶은 생각에 이번에 강사자격을 취득하게 된 것입니다.

혹이라도 씽크와이즈에 대해 알고 싶으시거나 배우고 싶으신 분들은 언제라도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컴 생활이 더욱 행복해지실 것입니다. ^**^

'포토앨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 강정마을  (0) 2013.08.17
제주 강정마을  (0) 2013.08.17
Downey Oriental Mission Church  (0) 2013.07.16
Monument valley  (0) 2013.07.16
라스베가스로 가는 중에  (0) 2013.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