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inkWise

목회자와 신학생을 위한 Thinkwise 1일 강습

영남사이버대학교 신학과에서는 목회자와 신학생을 위한 Thinkwise 1일 강습」을 Thinkwise Coach인 윤기봉교수를 모시고 서울 동부중앙교회에서 실시했습니다. 영남사이버대학교 신학과를 졸업하고 대학원에 다니는 졸업생들의 요구로 실시된 이번 강습회는 오전 11시에 시작해서 오후 4시 30분까지 Thinkwise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직접 실습하면서 실시했습니다.


Thinkwise 공인강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윤기봉교수는 그동안 목회영역에서 Thinkwise 활용에 대한 많은 세미나와 강습을 실시하여 많은 목회자에게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번 강습회에서는 mind map이란 무엇인가?, processing 방식과 Thinkwise가 좋은 7가지 이유 그리고 Thinkwise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함께 실제로 Thinkwise 프로그램을 구동시켜 실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윤기봉교수에 의하면 Thinkwiser는 다음과 같은 7가지 면에서 탁월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Thinkwise는 브레인 스토밍(Brain Storming)을 촉진시키는데 유익한 프로그램이다.

2. Thinkwise는 논리적인 글을 쓰는데 유익한 프로그램이다.

3. Thinkwise는 정보시각화를 통한 효과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기능이 있는 프로그램이다.

4. Thinkwise는 스토리텔링(Story Telling)에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5. Thinkwise는 행사를 기획하고 조직화하는데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6. Thinkwise는 자료들을 정리하는데 유익한 프로그램이다.

7. Thinkwise는 논리적으로 재구성하는데 아주 유익한 프로그램이다. 


Thinkwise 사용법에 대해 배운 참석자들은 씽크와이즈가 갖고 있는 다양한 기능과 편리함에 놀라면서 앞으로 공부나 목회 활동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즐거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