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도문

2014년 12월 28일 주일 공동기도문

시간의 흐름을 주관하시며 역사의 수레바퀴를 운행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 지난 한 해 동안 베풀어주신 크신 은혜와 사랑에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돌립니다. 무엇보다 구원의 기쁨을 날마다 누리며 살아갈 수 있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성령의 인도함을 따라 아주 작은 몸짓으로라도 하나님의 영광과 교회의 유익을 위해 살도록 축복해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은혜로운 교회, 사랑이 넘치는 믿음의 공동체를 허락해주셔서 우리의 믿음이 자랄 수 있도록 인도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땅에 아름다운 가정을 창조하셔서 하나님 나라의 축복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신 아버지 하나님, 우리의 가정이 믿음으로 하나가 되어 날마다 찬양하며 기도하고 하나님의 말씀 안에 세워져 가는 복된 가정이 되게 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한 해를 뒤돌아보면 힘든 일이 있었지만 그 어려움 속에서도 피할 길을 예비해 주시고, 힘과 능력과 믿음을 주셔서 우리가 능히 감당할 수 있도록 인도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시고 풍성한 삶을 허락해주신 성자 예수님, 무엇보다 지난 한 해 동안 땅의 것에 소망을 두지 않고 영원한 하나님 나라에 소망을 두고 살아올 수 있도록 인도해 주셔셔 감사드립니다. 눈에 보이는 세상이 전부가 아니라 보이지 않는 영적인 세상, 영적인 생명에 관심을 갖고 우리의 시간과 물질을 드릴 수 있도록 인도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거룩한 자녀로서 세상의 빛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저희의 영혼에 생명의 빛을 비추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거짓과 위선이 가득한 세상에 진리의 빛으로 오셔서 우리를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신 성령 하나님, 하나님께서 거룩하신 것처럼 우리도 거룩하게 살 수 있도록 날마다 성령으로 충만하게 역사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올바른 진리의 길과 영원한 생명의 길 그리고 구원의 길이신 예수 그리스도만이 유일한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심을 굳게 믿고 전할 수 있는 믿음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사악한 거짓 영들이  가득한 세상에서 올바른 진리를 굳게 붙잡고 믿음으로 승리하게 하옵소서.


성부와 성자 그리고 성령 삼위일체 하나님을 믿고 거룩하신 하나님의 뜻이 이 땅위에 이루어지도록 부름받은 전 세계 모든 공교회가 일치하여 악한 영을 대적하고 거룩한 신부의 모습으로 주님의 재림을 준비하게 하옵소서. 이 땅의 모든 전쟁과 싸움, 분열과 대립, 가난과 억압이 사라지고 사람이 사람답게 살 수 있는 세상에 속히 오게 하옵소서. 오늘도 창조주 하나님의 거룩한 이름을 찬양하고 예배하는 모든 피조물들의 예배를 기쁘게 받아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