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도문

2016년 2월 14일 주일 공동기도문

우리의 영원한 생명이시며 구원이신 전능하신 하나님. 하나님의 크신 은혜와 사랑에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돌립니다. 영원히 죽을 수 밖에 없었던 저희들을 사랑하셔서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이 땅에 보내시어 저희들을 구원하셔서 사망에서 생명으로, 저주에서 축복으로, 사탄의 종에서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갈 수 있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영원토록 우리와 함께 하셔서 의롭고 거룩하게 살도록 이끄는 아버지 하나님.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을 묵상하며 우리의 구원을 위해 독생자까지 아끼지 아니하시고 내어 주신 아버지의 은혜와 우리를 위해 당신의 목숨까지도 기꺼이 포기하신 예수님의 사랑을 묵상하는 사순절이 되었습니다. 해마다 찾아오는 사순절이지만 이번 사순절은 좀 더 거룩하고 좀 더 신중하고 좀 더 말씀대로 살아가는 사순절이 되게 하옵소서. 말씀과 기도에 더욱 집중하게 하시고 하늘로부터 임하는 거룩한 영으로 더욱 충만해서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을 극복하며 살아가게 하옵소서.



우리로 하여금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고 이 땅에 오신 성자 예수님. 우리가 죄 가운데 있을 때에 우리를 사랑하셔서 십자가를 지심으로 우리의 모든 죄를 대속해 주신 그 사랑에 감사 드립니다. 이제는 죄가 우리 몸을 주장하지 못하도록 몸의 사욕에 순종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우리의 몸을 불의의 병기로 드리지 않게 하옵소서. 죄의 삯은 사망이요 하나님의 은사는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 안에 있는 영생임을 믿음으로 고백합니다. 이제는 죄와 사망의 법에서 우리를 해방시킨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을 따라 육신의 일이 아닌 영의 일을 행하게 하옵소서.


우리 안에 거하시고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며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해 친히 간구하시는 성령 하나님. 현재 우리가 당하는 고난이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과 비교할 수 없음을 믿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룬다는 사실을 경험하게 하옵소서. 환난이나 곤고나 박해나 기근이나 헐벗음이나 어떠한 위험도 우리을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음을 고백합니다. 사망이나 생명이나 천사들이나 권세자들이나 현재 일이나 장래 일안 능력이나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어떤 피조물도 우리를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음을 믿습니다.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나는 그들을 알며 그들은 나를 따른다고 말씀하신 주님. 나 자신의 소리, 세상의 소리, 마귀의 소리가 아닌 주님의 음성에 귀를 기울이며 그 말씀대로 순종하며 살게 하옵소서. 오늘도 목사님을 통해서 선포되는 주님의 말씀을 통해 하늘의 비밀을 깨닫게 하시고 온전히 순종하며 살게 하옵소서. 전 세계의 모든 공교회가 본질에는 일치하고 연대하며 비본질에는 자유하며 관용하게 하옵소서. 지구 상에 마지막 남은 분단국가인 우리 나라가 강대국들의 전쟁놀이터가 되지 않게 하시고 평화가 정착되게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