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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소개/BOOK Review

마리아 이네스 굴(Maria-Ines Gul)의 "Happy Accidents"

by 안트레마 2025. 4. 27.

안녕하세요. 안트레마입니다.

오늘은 『Happy Accidents』라는 인상적인 프로젝트로 주목받고 있는 아티스트 마리아 이네스 굴(Maria-Ines Gul)을 소개하려 합니다. 『Happy Accidents』는 평범한 일상 속 순간들에 숨어 있는 마법 같은 찰나를 포착하는 마리아 이네스 굴의 예술 세계를 진심으로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마리아 이네스 굴은 『The New York Review of Books』 2025년 4월호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창작 세계를 상세히 풀어냈습니다. 이번 『Happy Accidents』에서도 그녀는 일상의 평범한 오브제와 순간에서 경이로운 감정을 끌어내는 데 집중합니다. "내 작업은 일상적이고 평범한 사물들에서 마법 같은 불꽃을 포착하려는 끊임없는 여정이다."는 그녀의 말처럼, 『Happy Accidents』는 창작 과정에서 우연히 탄생하는 생동감을 핵심으로 삼고 있습니다.

마리아 이네스 굴은 폴란드의 시골 지방에서 자라며, 어린 시절부터 독특한 미적 감각을 키우기 시작했습니다. 부모님이 모두 지리 교사였던 그녀는 자연과 지도의 아름다움을 일찍이 접했고, 이는 『Happy Accidents』를 비롯한 그녀의 여러 작품세계에 깊은 영향을 끼쳤습니다.

특히 『Happy Accidents』에서 강조된 요소는 폴란드 포스터 디자인의 대담하고 신비로운 스타일입니다. 마리아 이네스 굴은 폴란드 포스터 아트 전통을 현대적으로 해석하며, 『Happy Accidents』에서도 이러한 풍부한 유산을 현대의 감성으로 재창조합니다. 그녀는 런던 로열 칼리지 오브 아트(Royal College of Art)에서 폴란드 포스터계의 거장 안드레이 크리모프스키(Andrzej Klimowski) 밑에서 수학하며, "꿈결 같은 기질과 신비를 작품에 담을 것"을 배웠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Happy Accidents』의 대표작 중 하나인 「Clouds in My Coffee」는 따스한 봄 햇살 속, 커피 한 잔을 둘러싼 순간을 환상적으로 담아냅니다. 노란색, 주황색, 분홍색, 파란색이 어우러진 이 그림은 마치 커피 스팀 속에서 피어오르는 새 계절의 변화를 느끼게 해줍니다. 『Happy Accidents』 내내 마리아 이네스 굴은 이런 작은 인간적 순간들에 담긴 울림을 세밀하게 포착하고 있습니다.

또한 『Happy Accidents』를 통해 알 수 있듯, 그녀의 스타일은 초현실적이면서도 냉철함을 잃지 않습니다. ‘페미니스트적이면서도 전형적인 여성성에 갇히지 않는’ 그녀만의 스타일은 『Happy Accidents』의 다양한 드로잉과 포스터 작업에서도 강렬하게 드러납니다.

최근에는 서브스택(Substack)이나 인디 출판물들을 통해 창의적이고 독립적인 목소리를 찾아 나서고 있다고 밝힌 마리아 이네스 굴. 『Happy Accidents』는 기존 미디어의 일률적인 콘텐츠에 식상해 있는 독자들에게 분명 신선한 감동을 선사할 것입니다.

『Happy Accidents』는 일상 속 '우연의 미학'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작품입니다. 마리아 이네스 굴(Maria-Ines Gul)의 독창적인 시선과 예술적 감성이 응축된 『Happy Accidents』를 통해, 여러분도 자신의 일상 속에서 새삼스럽게 반짝이는 순간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 안트레마였습니다!

 ([Happy Accidents by Maria-Ines Gul 원문 보기]

https://www.nybooks.com/online/2025/04/26/happy-accidents-maria-ines-gul

 

Happy Accidents | Maria-Ines Gul, Leanne Shapton

In early 2021 the artist and jeweler Kaye Blegvad sent me a set of erotic zines, sometimes known as Tijuana bibles, including one by Maria-Ines Gul. 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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