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칼럼

당신이 살아 온 당신 삶의 열매

우리는 보통 자신이 지금은 그렇지 않지만 후에는 정말 좋은 사람이 있을 것이며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아닙니다. 지금의 당신은 지금까지 당신이 살아 당신 삶의 열매입니다. 당신의 지금 모습을 보면 당신이 지금까지 어떻게 살아왔는지를 있습니다. 미래의 당신도 지금과 별로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이 지금까지 살아왔고 지금 살아가고 있는 삶의 양식을 바꾸지 않는다면 말입니다. 

행위와 행위자는 구분할 없습니다. 당신이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는 모든 것은 바로 당신 자체입니다. 당신의 행동과 당신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이미 당신의 마음과 당신의 됨됨이 속에 당신의 행동이 들어 있습니다. 당신이 좋은 사람이 되면 좋은 행동은 저절로 나올 것입니다. 당신이 선한 사람이 되면 선한 행동은 저절로 나올 것입니다. 

미래 어느 날의 당신의 모습은 지금 당신이 생각하고 행동하는 모습의 결정체일 것입니다. 지금 당신이 과거 당신이 생각하고 행동한 삶의 열매인 것처럼 말입니다. 용기를 내십시오. 그리고 변화를 위해 노력하십시오. 좋은 열매를 맺기 위해 좋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십시오.

"이와 같이 좋은 나무마다 아름다운 열매를 맺고 못된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나니 좋은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을 없고 못된 나무가 아름다운 열매를 맺을 없느니라"( 7:17-18)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래를 춤추게 하지 말라  (1) 2023.05.06
자랑질...  (0) 2021.12.11
내 상처로 남을 섬길 기회  (1) 2021.08.28
믿음은 어떻게 생기는가?  (0) 2021.08.21
사사로운 ‘정’과 냉철한 ‘이성’ 사이에서  (1) 2021.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