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도문

2014년 11월 16일 주일 공동기도문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데에 이르기를 원하시는 참 좋으신 하나님,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에 감사와 찬양을 드립니다. 거룩한 주일 아침에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존귀하신 하나님께 찬양하며 예배할 수 있도록 은혜를 베풀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모든 것을 지으시되 때를 따라 아름답게 하시는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시간의 흐름속에서 영원을 사모하는 마음을 저희들에게 주셔서 일시적이고 현세적인 것보다 영원한 하나님 나라를 바라보며 살아갈 수 있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우리의 육신이 언젠가는 흙으로 돌아갈 수 밖에 없는 유한한 존재임을 잊지 않게 하시고, 오늘 우리 주변에 있는 사람들을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며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신 그 사랑으로 사랑하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서 영원히 우리와 함께 하심을 직접 몸으로 보여주신 성자 예수님, 예측할 수 없는 우리의 삶에서 변함없이 우리와 함께 하시며 사랑으로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믿는 것이 지혜로운 삶의 방법임을 깨닫게 하옵소서. 때로 힘들고 어려운 고난의 때를 지난다 하더라도 모든 사람에게는 하나님께서 정하신 섭리의 때가 있음을 믿음으로 받아들이게 하시고 하나님의 약속이 성취되고 기도 응답의 때가 반드시 온다는 것을 잊지 않게 하옵소서. 



언제나 우리의 삶 속에서 후회와 탄식보다는 감사와 찬양이 넘쳐나도록 역사하시는 성령 하나님, 우리가 매일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읽고 지킬 수 있는 복을 누리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교회와 가정 그리고 나라를 지켜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진리의 말씀이 선포되고 은혜로운 찬양과 성도들의 아름다운 교제가 있는 교회를 저희들에게 허락해 주시고, 그리스도 안에서 사랑으로 하나된 가정을 통해서 하나님 나라의 기쁨을 미리 경험할 수 있도록 복을 내려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는 주님의 명령에 순종하여 세계 열방을 향하여 복음을 선포하는 선교사님들과 신앙을 지키기 위해 주님을 부인하는 것보다 고난당하는 것을 선택하여 박해를 당하고 있는 우리의 모든 형제 자매들에게 주님께서 은혜를 더하여 주옵소서. 오늘도 전 세계에서 주님의 이름으로 모이는 모든 교회가 드리는 예배를 주님께서 기쁘게 받아주시고, 말씀을 선포하는 주님의 종들에게 성령의 능력으로 함께 하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